2023.4.18 NAZAZiM QT

음성큐티 2023.4.18 (화) 삼하5:1-12 사람의 눈에 비효율적이고 오래 걸리더라도 다윗은 하나님 앞에서 정직한 길을 선택했다. 하나님은 과연 이런 다윗을 어떤 방식으로 왕으로 세우셨을까? 1 이스라엘 모든 지파가 나아와 ‘우리는 왕과 친척이다’, ‘사울왕 때에도 이스라엘 군대를 당신이 통솔했다’, ‘하나님이 당신을 목자와 통치자로 세우셨다’라고 말하며 자신들의 왕이 되어 주길 간청했다. 다윗이 이스라엘을 전심으로 섬기지 않았다면, 하나님을 온전히 의뢰하지 않았다면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다. 이에 다윗은 헤브론에서 그들과 언약을 맺고 모든 이스라엘의 왕이 되었다. 가장 적절한 시기까지 필요한 훈련을 하나님은 받게 하셨다. 이처럼 인생을 하나님께 맡기고, 주님의 법도를 따르다 보면 하나님이 우리 인생을 책임시지고 가장 적절한 시기에 가장 영광스런 자리로 인도해 주신다. 2 하나님은 다윗을 위한 새로운 왕도를 준비해 주셨다. 당시 예루살렘은 여부스 사람들이 거하던 요새였다(6). 그러나 다윗은 수로를 통해 성안으로 침투해 그 성을 점령했다. 이 역시 하나님이 그와 함께하셧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두로 왕 히람이 다윗 왕궁을 지은 것은 예루살렘이 이스라엘뿐 아니라 모든 민족에게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고 복의 통로가 될 것을 보여준 것이다. 다윗처럼 하나님의 부르심에 순종하고 그 뜻을 따르는 자는 이처럼 가장 적절한 때에 가장 영광스런 곳에서 주님이 맡기신 사명을 감당할 수 있다. 주님, 나의 영광을 구하지 않고 오직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기를 선택했던 다윗처럼, 주 앞에 정직하며, 주의 나라와 그 의를 구하는 하루가 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