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5.13 NAZAZiM QT

5월 13일 목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5.13 (목) 출16:11-20
하나님은 음식 때문에 원망하던 이스라엘 백성에게 만나와 메추라기를 주셔서 먹게 하셨다. 이들은 하나님이 내려주신 ‘만나’를 통해 무엇을 깨달아야 했을까?
1 이스라엘의 원망을 들으신 하나님은 저녁에는 고기를 아침에는 빵으로 배부르게 하실 것을 약속하셨다. 먹을 것을 염려할 필요가 없어진 것은 들에 나가면 사면에 만나가 가득할 것이기 때문이다. 애굽에서는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식단이다. 하나님은 우리의 구원뿐만 아니라 생존까지 책임져 주신다. 그분을 온전히 신뢰한다면 삶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을 얼마든지 내려놓을 수 있다.
2 아침에 진영 주위 이슬이 마르고 나면 작고 둥글고 서리같이 가는 것이 있었다. 백성은 그것이 무엇인지 몰라 서로 ‘이것이 무엇이냐?’라고 물었다. 모세는 하나님이 주신 양식이라고 선포한다(15). 아침 광야 들판 위에 쌓인 하얀 만나처럼 하나님의 은총은 눈에 보일 정도로 확실하다. 오늘 우리도 하나님이 내려 주시는 만나와 메추라기의 은혜 아래 살아가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의 일상 자체가 은혜의 증거다.
3 하나님은 한 사람이 줍는 만나의 양을 한 오멜(약2리터)로 정해 주셨다. 많이 거둔 사람도 남지 않고 적게 거둔 사람도 부족하지 않았다. 이는 하나님의 공평하심을 증언한다. 모든 사람이 부족함 없이 먹을 양식을 공급해 주신 것이다. 날마다 풍족하게 공급하시기에, 다음 날까지 남겨두지 말라고 하셨다. 이는 내일도 변함없이 양식을 주실 하나님을 믿으라는 선언이다. 모두의 필요를 채우실 주님을 온전히 믿고 의지해야 한다.
약속하신 바를 반드시 이루시는 신실하신 하나님을 온전히 의지하며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