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4.26 NAZAZiM QT

4월 26일 월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4.26 (월) 출9:27-35
우박 재앙은 이전의 여섯 재앙과는 비교가 안되는 큰 재앙이었고, 재산 피해뿐 아니라 인명 피해까지 무수히 발생시킨 재앙이었다. 이렇게 두려운 재앙 앞에서 바로와 그 신하들의 반응과 하나님의 반응을 통해 어떤 교훈을 얻을 수 있을까?
1 지금까지 고압적 자세를 유지했던 바로가 우박 재앙 후에는 모세와 아론 앞에서 자기 죄를 인정하며 하나님은 의로우시고 자신과 애굽은 악하다고 인정하며(27), 이스라엘을 내보내겠다고 약속한다(28). 그러나 모세는 파리 재앙을 끝낼 때 자기가 제시한 타협안조차 지키지 않았던 바로가 우박이 그친다고 약속을 지키지 않을 것을 알고 있었다. 하나님이 미리 알려주셨기 때문이다. 어리석은 인간은 절대로 자기 인생의 왕좌에서 내려올 생각을 하지 않으며, 그저 눈앞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나님을 찾을 뿐이다. 하나님은 이런 인간의 악함을 아시면서도 자비로우시기에 인간의 기도를 들으시고 자비를 베푸신다.
2 당시 보리와 삼은 우박으로 피해를 입었지만 밀과 귀리는 자라지 않아 상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언급한다(31-32). 이는 하나님이 애굽을 치셨지만 아주 멸하지는 않으셨으며, 애굽에 양식이 완전히 없어진 것이 아니었다. 하나님이 악인들에게 재앙을 내리시면서도 그들에 대한 자비를 잊지 않으셨다. 그러나 우박이 그침과 동시에 바로와 신하들이 같은 마음으로 약속을 어긴 것은, 그들 가운데 의로운 자가 없었다는 뜻이다(34). 하나님이 악인에게도 자비를 베푸시지만, 그 잠깐의 자비에 안도하여 계속 하나님을 멀리하다가는 결국 영원한 파멸에 이를 수밖에 없다.
주님, 하나님께 죄 용서받은 은혜를 항상 기억하며 그 은혜에 감사하며, 죄를 멀리하는 거룩을 유지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1.5.1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

2024.1.22 (월) 막8:1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