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4.13 NAZAZiM QT

4월 13일 화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4.13 (화) 출4:18-23
드디어 모세가 애굽으로 돌아가기로 결심한다. 애굽으로 떠나는 모세는 빈손이 아니었다. 하나님이 그에게 하나님의 지팡이와 말씀을 주셨다. 이 두가지가 모세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살펴보자.
1 모세가 오랜 세월 양을 치면서 사용 해 오던 지팡이가 이제 ‘하나님의 지팡이’가 되었다. 모세가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 지팡이를 던져 뱀으로 변한 순간부터 그것은 하나님이 지팡이가 된 것이다. 모세가 소유하던 너무도 평범한 것을 특별히 구별하셔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도구로 삼으셨다. 하나님은 우리가 가진 작은 물질이나 하찮게 여겨지는 재능을 가지고도 당신의 영광을 드러내실 수 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 드릴 수 있다면 하나님의 능력이 거기에 임하는 것이다. 우리가 가진 작은 것을 하나님께 드리자. 그 작고 보잘것없는 것을 가지고도 당신의 영광을 위해 하나님은 큰일을 행하실 것이다.
2 하나님은 애굽으로 떠나는 모세에게 애굽 왕 바로에게 전할 말씀을 주신다. 애굽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사명이 주어졌다. 하지만 그 말씀을 받은 바로는 모세에게 불같이 화를 내게 될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죄인들의 마음에 적개심을 불러일으킨다. 죄인들의 죄를 들추고 그들에게 임할 심판의 경고는 그들의 마음을 불편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듣는 사람을 살리기도 하고 죽이기도 하는 권세가 있다. 모세가 그러했듯이, 세상에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해야 하는 사명이 우리에게 주어졌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다. ‘전도’라는 미련한 것으로 영혼을 구원하시고 하나님 나라를 확장시켜 가시기로 계획하셨으니, 우리는 세상에 복음을 전하는 그리스도의 증인으로 살아야 한다.
주님, 보잘것없는 저의 능력이라도 하나님의 손에 맡겨지면 하나님의 영광을 담아 내는 그릇으로 사용하시니, 하나님의 능력으로 나를 채우사 세상을 변화시키고 영혼을 구원하는데 나의 인생을 사용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1.5.1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

2024.1.22 (월) 막8:1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