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3.31 NAZAZiM QT

3월 31일 수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3.31 (수) 마27:11-26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은 자들의 죄성이 우리 안에도 있음을 깨닫고 늘 깨어서 회개하는 심성으로 살아야 한다. 완전한 하나님의 아들을 극악한 죄수로 몰아 죽이는 악행은 타락한 인간의 이기적인 본성의 결과다.
1 예수님을 십자가형에 처한 법적 책임은 재판관이었던 빌라도 총독에게 있다. 그는 예수님께 사형에 해당하는 죄가 없음을 분명히 알았다. 그러나 예수님을 풀어주면 자신에게 불이익이 있을 것이라 생각해서 무책임한 결정을 한다. 바라바를 대신 풀어주면서, 자신은 손을 씻으면 무죄한 핏값에 대해 자신은 책임이 없다고 생각했다. 정의를 이루기 위해선 용기와 희생이 필요하다. 우리는 때로 희생을 감수해서라도 하나님의 공의를 선택하고 그 길로 당당히 나아가야 한다.
2 유대 지도자들은 자신들을 비판하는 예수가 기적을 행하며 하나님 나라 복음을 선포해 많은 사람의 존경과 지지를 받는 것에 위협을 느낀 것이 예수님을 죽이려는 이유다. 예수님 체포와 거짓 증인을 세우고, 군중을 선동하고 십자가형을 끌어내는 일을 주도한다. 빌라도를 협박하기까지 했다. 예수님이 부활하셨을 때에도 거짓 소문을 퍼뜨렸다. 그들은 가장 거룩한 척하면서 사탄의 앞잡이 노릇을 했다. 이런 악행의 이유는 하나님의 뜻보다 자신들의 욕망 때문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 앞에 자신의 욕망을 꺾고 하나님의 뜻을 구해야 한다.
3 군중은 한때 예수님을 따르던 자들이었다. 예수님의 이적에 칭송과 지지를 보냈던 자들이다. 그러나 그분이 연약한 모습으로 잡혀서 재판을 받게 되자 종교 지도자들의 선동에 넘어가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으라고 외쳐댄다. 자신들의 욕망을 채우기 위해 예수님을 따라다녔는데, 자신들의 욕망이 채워지지 못할 것으로 보이자 대적이 되었다(요6:26). 오늘날 예수님을 자신의 욕망을 채워주는 도구로 여기는 자들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진정한 신앙은 자신을 주님의 뜻을 이루는 도구로 드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이다.
주님, 내 속에 주님을 죽게 한 죄성이 있음을 인식하고 항상 겸손하게 회개하는 성도로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