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3.27 NAZAZiM QT

3월 27일 토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3.27 (토) 마26:47-56
보통 사람의 눈에는 제자에게 배신당하고 교권자들에게 붙잡혀 죽임을 당한 반란 주동자 정도로 보일지 모르지만, 예수님은 하나님의 구원 사역을 이루시기 위해 십자가를 지셨다.
1 ‘열두 자 중 하나’였다는 사실은 예수님께 가장 가까운 자에게 배신당하셨음을 부각시킨다. 예수님을 체포하기 위해 많은 무리가 무장하고 나타났다. 그는 예수님께 입 맞추는 것을 신호로 배신하는 장면에서 유다의 야비함을 느낀다. 예수님을 섬긴다고 하는 자들 중 그 누구라도 배신자가 될 수 있으며, 주님을 사랑하고 헌신하겠다고 고백하는 우리 역시 유다의 자리에 서지 말라는 법이 없다는 두려움을 가져야 한다. 늘 주님께 더 가까이 가기 위해 힘써야 한다.
2 예수님을 잡으러 온 자들에게 칼을 휘두르며 저항한 제자 베드로를 저지하시면서(요18:10), 칼을 가지는 자는 다 칼로 망한다고 가르치신다. 주님이 세우시는 나라는 칼로 세워지는 나라가 아님을 가르치신 것이다(51-52).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큰 군대를 동원하실 수 있으시지만, 주님은 성경을 이루시기 위해, 즉 하나님이 작정하신 구원의 역사를 이루시기 위해 죽임을 당하시는 길을 선택하신 것이다(53-54). 우리는 오직 하나님의 뜻을 따르기를 선택하신 주님을 기억하며 따라야 한다.
3 사실 예수님을 체포하는 것은 성전에서 더 쉬웠을 것이다. 이것 역시 예수님의 체포가 가룟 유다와 대제사장에 의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섭리 안에서 예수님의 주도적 선택으로 이뤄졌다는 증거다. 오직 선지자들을 통해 주어진 성경을 이루기 위해 잡히셨던 것이다. 함께 깨어 기도하라는 요청도 들어줄 수 없었던 제자들은 예수님을 버리고 모두 도망가 버렸다. 예수님의 체포와 십자가에 달리시는 과정에 절대 동참할 수 없었다. 결국 예수님은 이렇게 홀로 아버지의 뜻에 순종하는 의인으로 말씀을 온전히 이루셨다.
주님,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심으로 기꺼이 걸어가신 그 십자가의 길, 말씀 성취의 길을 우리도 가라고 하셨으니, 끝까지 따르는 제자들이 되어, 순종의 삶을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2.8.10 NAZAZiM QT

2021.5.13 NAZAZiM QT